1. 광고배너
/ 이전버튼 다음버튼
2
미리보기

챗GPT 사용설명서 - 일주일 만에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완전 정복
저자 : 송준용 ㅣ 출판사 : 여의도책방

2023.03.15 ㅣ 320p ㅣ ISBN-13 : 9791191904253

정가20,000
판매가18,000(10% 할인)
적립금 1,000원 (5%)
배송일정 06월 19일 출고 가능
주문 수량 변경시 안내 배송안내
쿠폰 및 결제혜택 확인하기

크기 기타 규격
제품구성 단행본
이용약관 청약철회
국내도서 > 경제.경영 > 비즈니스 > 미래학
세상을 바꿀 거라는 챗GPT, 어떻게 써야 돈이 될까?

오픈AI가 만들어 낸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챗GPT의 등장으로 인류가 누리는 모든 것이 바뀔 것이라는 기대감과 공포감이 대한민국을 흔들고 있다. 그러나 챗GPT가 무엇인지,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분석하는 뉴스와 콘텐츠는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는 반면, 이것을 어떻게 돈이 되게 쓸지 알려주는 콘텐츠는 드물다.《챗GPT 사용설명서》의 저자는 AI 전문가도 아니고, 경제 전망가도 아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챗봇을 받아들이고 적용하고 전파한 챗GPT ‘헤비 유저’ 창업가이고, 그 이전에 마케터이다. 인공지능이 이슈가 되기 전부터 업무 자동화에 관심이 높았던 저자는 챗GPT가 나오자마자 이를 자신의 일과 일상에 빠르게 적용하여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였고, 매출과 수익 창출로 연결했다.

내일 당장 챗GPT에 대한 보고서를 내라는 지시에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 인공지능에게 일자리를 빼앗기고 싶지 않은 디자이너, 영문 비즈니스 레터 작성에 스트레스 받으며 해외 진출을 미루고 있는 스타트업 종사자, 모두가 이 책의 독자다. 이 책은 영어에 최적화된 챗GPT를 한글로 사용하는 법, 빈 칸만 채워 넣으면 활용할 수 있는 120여 개의 실전 프롬프트도 제공한다.
펼쳐보기

[목 차]

인트로 _ 신입사원 챗GPT를 소개합니다 005

DAY 1 챗GPT 업무 투입 준비하기

Step 1 챗GPT와 인사하기 023
Step 2 챗GPT와의 효율적인 대화법 026
2-1 원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요청하기 028
2-2 맥락을 함께 제공하기 031
2-3 한 번에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하기 035
2-4 윤리적으로 문제가 되는 대화 시도하지 않기 036
2-5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조금 다르게 물어보기 037
Step 3 프롬프트의 기본 구조 이해하기 039
3-1 결과물을 구체적으로 요청하는 방법 041
3-2 원하는 형식의 결과물을 얻는 방법 043
3-3 결과물의 어조를 설정하는 방법 044
3-4 이모지를 더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 049
Tip. G를 특정 분야의 전문가로 만드는 ‘페르소나 프롬프트’ 053
Tip.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롬프트 명령어 054
Step 4 챗GPT의 성능을 몇 배 올려주는 도구들 056
4-1 크롬 익스텐션 설치 방법 059
4-2 익스텐션 활용을 위한 익스텐션 061

DAY 2 챗GPT와 아이디어 만들기

Step 1 신제품 아이디어 프롬프트 070
1-1 싱글턴 방식 VS. 멀티턴 방식 071
1-2 실전 ‘신제품 아이디어 생성’ 071
Tip. 스캠퍼 기법 087
Tip. 여섯 가지 사고모자 기법 089
Step 2 네이밍 아이디어 프롬프트 091
Step 3 디자인 아이디어 프롬프트 095
Step 4 이벤트 아이디어 프롬프트 099

DAY 3 챗GPT와 시장 조사하기

Step 1 국가 통계 데이터를 이용한 시장 분석 프롬프트 108
1-1 기초 데이터 준비 109
1-2 프롬프트 준비 115
Tip. 국내외 통계 사이트 124
Step 2 분석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프롬프트 125
2-1 SWOT 분석 131
2-2 여섯 가지 사고모자 기법 134
2-3 4P 전략 137
Step 3 고객 분석을 위한 프롬프트 140
3-1 설문지 문항 만들기 141
3-2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찾는 프롬프트 145
3-3 설문 결과 분석 150
3-4 분석에 따라 고객 페르소나 설정 154

DAY 4 챗GPT와 비즈니스 글쓰기

Step 1 보고서 작성을 위한 프롬프트 167
1-1 회사 내부 보고서 쓰기 167
1-2 외부로 메일 보내기 171
1-3 정부 지원 사업 제안서 초안 잡기 174
Step 2 카피라이팅을 위한 프롬프트 188
Step 3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위한 프롬프트 196
3-1 챗GPT, 소셜 미디어 카피를 부탁해 196
3-2 챗GPT, 블로그 포스팅을 부탁해 200
Step 4 랜딩 페이지 제작을 위한 프롬프트 210
Step 5 비즈니스 메일 작성을 위한 프롬프트 223
5-1 해외 바이어에게 콜드 메일 보내기 224
5-2 인플루언서와의 소통을 위한 메일 프롬프트 233

DAY 5 취업, 채용을 위한 프롬프트

Step 1 챗GPT를 취업 코치로 만드는 프롬프트 246
1-1 이력서 피드백 받기 246
1-2 대면 인터뷰 준비하기 250
Step 2 채용 담당자를 위한 프롬프트 254

DAY 6 고급 사용자를 위한 챗GPT 능력 확장 툴

Step 1 구글 독스에서 챗GPT 사용하기 270
1-1 구글 독스와 확장 앱 연결하기 272
1-2 구글 독스에서 챗GPT 활용하기 278
1-3 구글 시트에서 챗GPT 사용하기 281
Step 2 유튜브 썸네일 한 번에 10개 생성하기 284
Step 3 챗GPT로 마인드맵하기 295

DAY 7 실전 비즈니스 프롬프트 120+

Step 1 인사(HR) 309
Step 2 세일즈 및 마케팅 312
Step 3 콘텐츠 기획 318
Step 4 카피라이팅 320
Step 5 아이디에이션 327
Step 6 검색 엔진 최적화(SEO) 332
Step 7 결과 포맷 지정 334
Step 8 제품 기획 338
Step 9 글쓰기 일반 341
Step 10 나만의 실무 프롬프트 만들기 346
10-1 SWOT 분석 활용 프롬프트 347
10-2 PEST 분석 활용 프롬프트 349
10-3 포터의 5 Force 분석 활용 프롬프트 350
10-4 강의 및 세미나 아우트라인 잡기 352
10-5 고객 페르소나 설계 353

아웃트로 _ 질문의 시대: 프롬프트 이코노미 356

[본 문]

G와의 첫 만남, 저는 설레기도 하지만 조금은 두렵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한글 하나 없고, 가이드도 하나 없는 영어로 된 페이지를 마주하니 어떻게 말을 붙여야 할지 막막하더라고요.
저도 처음 챗GPT의 메인 페이지를 마주했을 때 생애 처음 원어민 강사와 1대1로 마주 앉았던 때가 떠올랐습니다. 영어 회화 학원에 등록하고 첫 레벨 테스트를 받는 순간이었죠. 정말 머릿속이 하얘지면서 입을 떼기는커녕 숨 쉬는 것도 힘들 정도였으니까요. 그런데 처음 말 거는 게 어렵지, 일단 말을 하기 시작하니까 오히려 편해졌습니다. 문법, 발음 신경 안 쓰고 막 던졌는데도 강사님은 찰떡같이 이해하고 대답을 해주시더라고요.
챗GPT와의 첫 만남도 비슷했습니다. 온갖 걱정이 들더라고요. ‘혹시 내 영어가 문법적으로 틀리거나 말이 안 되는 건 아닐까? 그래서 이 냉정한 기계덩어리가 가차 없이 “Pardon me”라고 대답하면 어쩌지.’ 그래서 첫 대화는 가장 안전하게 소심한 h로 적은 “hello”로 시작했습니다.
“hello”는 역시 안전했습니다. G는 친절하게 “오늘 뭘 도와드릴까요?” 하며 말을 붙여왔습니다. 그 이후로는 영어 강사와 첫 말문을 텄던 그날처럼 점점 대화가 편해졌습니다. 문법이나 철자도 특별히 신경 쓰지 않고 글을 쓰게 되었지요. 이 글을 읽는 독자님도 용기를 내서 한글이든 영어든 안전한 한마디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또는 “Hello”면 충분합니다.
혹시 첫 말을 걸기가 너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대화창 상단에 있는 여섯 개의 대화 예시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클릭 한 번으로 대화가 시작됩니다.

_23~24쪽, <챗GPT와 인사하기> 중에서


G에 대한 뉴스 등을 접해본 적 있으시다면 ‘프롬프트(Prompt)’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프롬프트는 인공지능에게 인간의 언어(자연어)로 일을 시키는 명령어를 말합니다. 앞서 G와 통성명을 하며 채팅장에 글을 써 넣으셨죠? 바로 그겁니다.
커뮤니티 활동을 하다 보면 G와 대화할 때에 ‘꼰대’의 자세로 대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프롬프트 꼰대’랄까요. 상대방(인공지능)을 배려하지 않고 말하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원하던 결과가 나오면 자기가 잘한 거고, 잘 안 나오면 ‘이것 봐, 너 바보구나 바보!’라며 G를 무시하거나, ‘한국말은 못하나 봐?’라는 식으로 빈정대며 분풀이를 하기도 합니다. 인공지능을 감정적으로 대하는 것은 자유지만, 오직 자신이 정해 놓은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틀리고 나쁘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현실에서와 마찬가지로 G에게 좋은 대접을 받기 어렵습니다.
일상에서도 나와 말이 좀 통한다 싶은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이 사람과 이야기하면 벽을 보고 이야기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지요. G와의 대화도 마찬가지입니다. G와 프롬프트로 대화를 할 때에는 혹시나 G가 나를 말이 안 통하는 꼰대로 보는 건 아닌지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만약 말이 안 통하는 프롬프트 꼰대를 마주하면 G는 엉뚱한 대답을 하거나, 대답을 회피하거나, 대화 자체를 거부하기도 합니다.
프롬프트 꼰대가 되지 말라니, 너무 모호하게 느껴지시죠? 그래서 G와의 협업을 통해 좋을 결과를 내기 위한 대화법을 다섯 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는 오픈AI가 공식 문서(openai.com)에서 밝힌 ‘좋은 프롬프트를 쓰는 방법들’에 제 주관적인 경험을 녹여 풀어낸 것입니다.

_26~27쪽, <챗GPT와의 효율적인 대화법> 중에서


G는 채팅을 하는 영역과 좌측 사이드 바의 과거 채팅 내역 보기가 전부인 심플한 앱입니다.
저도 심플함을 좋아합니다만 G는 써보니 몇 가지 기능만이라도 추가되면 너무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쉬운 것 중 첫째가 내가 사용한 프롬프트와 채팅 내용을 저장하는 기능이고 둘째는 결과를 외부로 공유하는 기능이었습니다. 다행히 이런 생각을 저만 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확장 앱을 만들어 무료로 공유해 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많습니다.
크롬 익스텐션을 몇 가지 활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프롬프트를 템플릿을 이용해 입력하거나 결과물을 클릭 한 번으로 저장하고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구글 검색을 할 때나 메일, 트위터, 유튜브를 쓸 때에도 G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익스텐션들 중 관심이 가는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필요한 확장 앱들을 설치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롬프트 입력
· 프롬프트 지니: 한국인들을 위한 실시간 번역 앱입니다.
· AIPRM: 좋은 프롬프트를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Promptheus: 음성 입력 프롬프트를 지원합니다.

결과물 응용 작업
· ShareGPT: 결과물을 외부와 공유하고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Table Capture: 테이블 형식의 결과를 복사 및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웹 검색 참조
· WebChatGPT: 검색 결과를 챗GPT 결과에 반영하고 출처 링크를 표시해 줍니다.

검색 엔진
· ChatGPT for Google: 구글 검색 결과를 오른쪽 챗GPT 스니펫에 띄워줍니다.

메일
· ChatGPT Writer: 지메일 편집창 내에서 챗GPT를 사용하여 메일 쓰기를 지원합니다.

요약
· YouTube Summary: 유튜브 스크립트를 요약해 줍니다.
· Summariser: 텍스트를 복사, 붙여넣기로 요약하기가 가능해집니다.

트위터
· tweetGPT: 트위터 글을 자동으로 생성해 줍니다.

_56~58쪽, <챗GPT의 성능을 몇 배 올려주는 도구들> 중에서
펼쳐보기
“일주일 치 업무 10분 만에 끝“
챗GPT, 기획부터 실행까지 만능 비서처럼 쓰는 법

공개된 지 4달이 되었을 뿐인 인공지능 챗GPT에 대한 뉴스는 이미 지겨울 정도다.
누군가는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자리를 빼앗을 것이라 경고하고,
누군가는 인공지능이 우리에게 더 많은 휴식과 창의성을 선물할 것이라고 찬사한다.
신간 《챗GPT 사용설명서》의 저자 송준용은 명백히 후자의 입장을 취한다.

“챗GPT 채용을 축하드립니다! 당신은 오늘부터 챗GPT(닉네임G)라는 인공지능 비서 겸 동료와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위 문장으로 시작하는 《챗GPT 사용설명서》(송준용, 여의도책방)에서 저자는 시종일관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를 친근하게 ‘G’라고 부른다. 저자는 우리가 이 생소한 신입사원과 친해지면 일이 얼마나 편해질지 살짝 언질한 후에, 함께 일하는 방법에 대한 아주 상세한 매뉴얼을 제공한다. 저자는 G의 개발 비하인드나 인공지능의 역사 등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실용성에 집중한다. 이 책은 G의 활용법에 특화된 매뉴얼 북이다. 교양서의 탈을 쓴 실용서로 보이는 이 책은 각 차례마다 제목 그대로인 내용들로 가득 차 있으니 독자가 가장 유용한, 꽂히는 부분부터 펼쳐 보는 것이 좋다.

《챗GPT 사용설명서》는 총 7장으로 나뉘어 있고, 각 장에 딱 하루의 시간을 부여한다. 일주일 만에 요즘 가장 핫한 인공지능인 챗GPT를 정복하는 것이 이 책의 기획 의도이자, 독서 목표이다.
1일차엔 ‘챗GPT 업무 투입 준비하기’라는 장제목에 맞게 인공지능과 인사하기부터 효율적인 대화법, 프롬프트의 기본 구조, 인공지능의 성능을 올려주는 도구를 활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2일차부턴 챗GPT를 즉시 업무에 투입한다. 인공지능과 함께 신제품, 네이밍, 디자인, 이벤트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프롬프트를 알려주고 실습하게 도와준다. 3일차엔 챗GPT와 공신력 있는 오픈 소스들을 활용해 시장 조사를 하고, 4일차에는 보고서·광고 카피·랜딩 페이지 등 각종 비즈니스용 글을 쓴다. 신입사원 가르치는 것치고 진도가 좀 빠르지 않나 싶지만 5일차에는 취업과 채용 준비에 챗GPT를 활용하는 법, 즉 인공지능을 내 개인 코치로 활용하는 방법까지 아주 상세하게 알려준다.


“어떻게 질문할지 고민하지 말고, 빈 칸만 채워봐“
카피라이팅, 제품 기획, 인사, 마케팅 상황별 120+개 프롬프트 제공

주말이어도 쉬지 않는 6일차에는 고급 사용자를 위한 인공지능 확장 툴을, 7일차에는 저자가 검증을 마친 실전 비즈니스 프롬프트 약 120개를 상황별로 상세하게 쓸 수 있도록 정리해 준다. 똑똑하게 질문해야 똑똑한 대답이 나온다는 챗GPT의 맹점에 빠져 독자가 길을 잃지 않도록, 저자는 100일간 직접 G를 사용하며 겪었던 시행착오를 독자들은 겪지 않게끔 지름길을 일러준다.
차례만 보면 숨 막히는 스케줄이 아닌가 싶은데, 놀랍게도 따라 하기가 아주 쉽다. 80세인 자신의 아버지도 따라 할 수 있게 썼다는 저자의 말이 크게 틀리진 않다.
인공지능에 대한 두려움이 있거나, 주어진 일을 해내기 벅찬 순간이 있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훑어보기만 해도 챗GPT를 잘만 활용하면 웬만한 분야의 전문가급의 수행 능력을 가진, 그러면서 내 말은 다 들어주고 아무 때나 불러도 화를 내지 않는 유능하고 친절한 파트너를 얻을 수 있으리라. 이 책을 읽고 챗GPT를 써보면, 자신의 지식과 체험을 바탕으로 독자의 시행착오를 줄여주고 싶다던 저자의 집필 의도를 체감하게 될 수밖에 없다.

추천사
챗GPT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간의 생산성과 창의성을 돕는 도구가 될 수도, 생태계 파괴자가 될 수도 있는 기술입니다. 이 시기에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선결 과제는 챗GPT를 제대로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송준용 저자의 《챗GPT 사용설명서》는 생성 AI의 성능에 대한 놀라움과 동시에 AI가 인간의 직업을 대체할 수 있다는 공포가 만연한 가운데 꼭 필요한 시점에 등장했습니다. 대변환의 시기, AI를 안고 살아가야 하는 많은 직장인, 경영자,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좋은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_김미희 대표, IP비지니스 테크 스타트업 빅크

이 책은 기업 실무진들이 디지털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해서 필요한 고객 분석, 전략 기획, 캠페인 설계, 고객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누구나 손쉽게 챗GPT를 활용하여 구성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옆에서 챙겨주는 좋은 지침서입니다.
_김형택 대표,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기술자들처럼 새로운 기술에 집중할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그 기술이 우리 삶에 얼마나 유용한지, 그리고 그 도구를 어떻게 사용해볼 수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 책은 챗GPT라는 새로운 도구의 등장으로 인해 우리가 얼마나 편해질 수 있는지 가늠하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좋은 답변을 끌어낼 수 있는 좋은 프롬프트의 실제 사례를 풍부하게 제시하여 바로 업무와 실생활에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요리 만드는 법보다 요리를 즐기는 법에 집중하는 미쉐린 가이드처럼, 이 책을 벗 삼아 챗GPT라는 새로운 도구를 즐겨보세요.
_명승은 대표, 벤처스퀘어

송준용 저자는 새로운 기술에 대해서 편견 없이 받아들이는 호기심과 무엇이든 스스로 해석하고 다양하게 시도해 보는 실행력을 갖춘 사람입니다. 그리고 시행착오를 통해서 얻은 값진 경험을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나눠주는 ‘기버’이기도 합니다. 챗GPT가 출시된 시점부터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프롬프트를 시도해 보면서 놀라운 결과물을 뽑아내는 것을 곁에서 지켜보았습니다. 이 책은 범람하는 챗GPT 관련 트렌드 서적들보다 몇 발자국 더 나아간 심도 있는 활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독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여주고, 업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실용적인 챗GPT 가이드북이라 생각합니다.
_장병준, IT 유튜브 '일잘러 장피엠' 채널 운영, 한국 노코드 커뮤니티 리더

인공지능을 얼마나 잘 다루는지가 개인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챗GPT의 메가톤급 충격 속에서, 그저 두렵고 막막한 우리들에게 이보다 더 친절하고 유용한 책이 있을까요. 막연한 두려움을 내려놓고 챗GPT를 영리하게 활용하여 내 일과 삶의 효율성을 높이고 싶다면 이 책이 그 시작이 될 것입니다. 이건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_최재윤 변호사, 《디지털 권리장전》 저자, 법무법인 태일 변호사

북트레일러
https://youtu.be/K-vYtpZQ6nA
https://www.youtube.com/watch?v=zAmE50SJbBk
펼쳐보기
송준용
두 번의 엑싯과 다섯 번의 폐업을 경험한, 머리보다 발이 먼저 움직이는 연쇄 창업가이다. 하고 싶은 것이 떠오르면 당장 세무서로 달려가 회사부터 세웠다. 웹 에이전시, 게임 유통, 외식업, 의료 관광 스타트업을 창업했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홍콩에 마케팅 대행사를 설립해 누적 9년간 운영했다. 2020년부터 작은 브랜드들의 마케팅을 돕는 사업을 하고 있다. 현재(2023년 3월) 챗GPT 번역앱 ‘프롬프트 지니’ 프로젝트의 마케팅을 맡고 있다.

국내 유일의 챗GPT 커뮤니티 ‘챗지피터스’의 모더레이터이며 국내 1호 챗GPT 확장앱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일 챗GPT ‘실전’ 가이드 채널 유튜브 크리에이터이기도 하다.

펼쳐보기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도서평점
내용
등록하기
0/2000자
교환/반품 방법
  • 마이페이지 > 주문관리 > 주문/배송조회 > 주문조회 후  [1:1상담신청]  또는 고객센터 (1544-9020)
  • ※ 오픈마켓, 해외배송 주문상품 문의 시 [1:1상담신청] 또는 고객센터 (1544-9020)
교환/반품 가능기간
  • 변심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
  • 상품의 결함 및 계약내용과 다를 경우 문제점 발견 후 30일 이내
교환/반품 비용
  • 단순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교환은 반송료 고객 부담
  • 해외직배송 도서 구매 후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 및 반품 시 도서판매가의 20% 수수료 부과
교환/반품 불가사유
  •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 포장 개봉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만화, 잡지, 수험서 및 문제집류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예) 음반/DVD/비디오, 소프트웨어, 만화책, 잡지, 영상 화보집
  •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 디지털 컨텐츠인 eBook, 오디오북 등을 1회 이상 다운로드를 받았을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한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상품 품절
  • 공급사(출판사) 재고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으며, 품절 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소비자 피해보상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
  • 상품의 불량에 의한 교환, A/S, 환불, 품질보증 및 피해보상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하여 처리됨
  • 대금 환불 및 환불지연에 따른 배상금 지급 조건, 절차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함

이 분야의 베스트

더보기 >

    이 분야의 신간

    더보기 >
      맨위로가기

      영풍문고 로고

      • 회사명 : (주)영풍문고
      • 대표이사 : 김경환
      • 소재지 :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41 (우)03188
      • 사업자 등록번호 : 773-86-01800 ㅣ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3-서울종로-0130 [ 사업자정보확인 ]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조순제 ㅣ customer@ypbooks.co.kr ㅣ 대량주문 : webmaster@ypbooks.co.kr
      COPYRIGHT © YOUNGPOONG BOOKSTORE INC. ALL RIGHTS RESERVED.
      영풍문고 네이버블로그 영풍문고 인스타그램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