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미리보기
투자노트(Investing notes)
저자 : 이상우 ㅣ 출판사 : 이상미디랩.

2021.02.15 ㅣ 384p ㅣ ISBN-13 : 9791197074639

정가12,000
판매가10,800(10% 할인)
적립금 600원 (5%)
배송일정 오늘 출고 예정   (주말/공휴일 제외)
주문 수량 변경시 안내 배송안내
쿠폰 및 결제혜택 확인하기

결제혜택

닫기

크기 A5(210mm X 148mm, 국판)
제품구성 단행본
이용약관 청약철회
국내도서 > 경제.경영 > 비즈니스 > 주식
『투자노트』는 투자에 뛰어든 수많은 주린이를 위한 습관 정립서다. 주가 하락에 흔들리지 않고 섣부른 손절매를 방지하려면 투자자 스스로 선정한 종목에 확신이 있어야 한다. 종목에 대한 확신은 시간이라는 무기를 들여 작성한 투자노트가 있을 때 가능하다. 매일 등장하는 상한가 종목을 그저 부러워만 할 게 아니라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를 분석하고, 월별 증시 이슈나 테마를 미리 체크하고, 국내외 시장 상황을 눈여겨보며 성장세가 예상되는 유망 섹터에 속한 종목들을 심도 있게 파악해야만 잃지 않는 투자, 더 나아가 꾸준한 수익을 내는 투자자가 될 수 있다. 뼈아픈 실수와 손실을 기입하고 복기할 때 실수는 경험이 되고 추후에 수익으로 돌아온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더 좋은 점수를 얻고자 하는 수험생의 마음으로 이 책을 맞이하길 바란다.
펼쳐보기

[목 차]

저자의 말
증시 캘린더
월별/산업별 테마
『투자노트』 사용설명서
상한가 분석
테마정리
섹터·테마 분석
주간·월간 리포트 + 유튜브 추천주
주차별 관심 종목
시장현황
뉴스분석
기업분석
매매일지
월간수익률
나의 수익 그래프
줄노트


펼쳐보기
주식, 제대로 하고 있는 거 맞습니까?
주식 투자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다. 급성장하는 유튜브 채널들은 하나같이 주식 투자를 다루고 있다. 성장세가 뚜렷하다 보니 자기계발 성격의 채널마저도 방향을 선회하여 기관 투자자나 슈퍼 개미를 출연시키며 몸집을 키우고 있다. 그런데 그런 영상을 소비한 주린이들의 투자 내공이 쌓였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투자 실력에는 변화가 없다. 짧은 영상 한 편으로 실전에 통용되는 매매 기법을 교육하기도 어렵지만, 투자 교육 영상일 경우 지루하기 때문에 구독자 이탈 가능성이 커서 영상 기획 단계에서부터 제외된다. 설령 맛보기로 매매 기법을 논한다 해도 사람마다 투자 심리와 습성이 다르기에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적용 가능한 완벽한 매매 기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현실적인 문제도 있다. 최근 소비되는 주식 콘텐츠들은 ‘주식 공부를 열심히 했다’는 심리적 포만감만 줄 뿐 ‘어떻게 수익을 낼 것인가’에 대한 직접적인 배움이 없다. 결국 주식 투자와 시장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는 착각에 빠진 ‘입으로만 고수’가 되고, 늘 하는 질문을 다시 하는 수밖에 없다.

“그래서 뭐 사면 되는데? 됐으니까 종목이나 하나 찍어 줘.”

“그 종목은 왜 상한가를 기록했을까?”
큰 성과를 이루는 일들에는 왕도가 없다. 처음은 미약하고 서툴러도 꾸준히 몸에 익혀서 습관이 될 때 비로소 시간은 내 편이 된다. 주식 투자에서 가장 보편적이고 평등한 무기는 시간이다. 그 어떤 투자 기법도 시간을 이길 수 없다. 추천 종목이라는 고기를 구할 게 아니라 고기를 잡는 법을 배워야 한다. 가장 강력한 투자 기법을 몸에 익히려면 반드시 투자노트를 곁에 둬야만 한다. 투자자 스스로 선정한 종목에 대해 확신이 있어야만 주가 하락에도 흔들리지 않고 섣부른 손절매를 방지할 수 있다. 종목에 대한 확신, 스스로에 대한 확신은 시간이라는 무기를 들여 작성한 투자노트가 있을 때만 가능하다. 매일 등장하는 상한가 종목을 그저 부러워만 할 게 아니라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를 분석하고, 월별 증시 이슈나 테마를 미리 체크하고 국내외 시장 상황을 눈여겨보며, 성장세가 예상되는 유망 섹터에 속한 종목들을 심도 있게 파악해야만 잃지 않는 투자, 더 나아가 꾸준한 수익을 내는 투자자의 탄탄한 기본기를 몸에 익힐 수 있다.

특히 뼈아픈 실수와 손실 또한 기입하고 복기할 때 실수는 경험이 되고 수익으로 돌아온다. 수험생들이 공들여 오답노트를 작성하는 이유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더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다. 손안의 스마트폰에 깔린 MTS에 매매 기록이 데이터로 남는다 해도 손실에 대한 이유를 직접 기록하고 되씹어보지 않으면 숱한 데이터 중 하나로 사장될 뿐이다. 세계를 호령한 대한민국의 프로 바둑기사들도 모든 수를 통째로 외워버릴 만큼 복기에 집착했다. 복기를 통해 뼈아픈 한 수를 돌아보고 다음 대국에서 승리하기 위함이다. 귀한 데이터를 흘려보내고 기계적인 매매만 반복하는 투자자들은 늘 잃을 수밖에 없다. 투자노트에 포함된 사용설명서를 바탕으로 하루하루 복기하며 투자의 감각을 길러 나갈 때 비로소 시장을 쫓지 않고 시장과 동행하는 투자의 프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북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kBa9cJ5-QCY&feature=youtu.be
펼쳐보기
이상우
주식은 끝이 없는 훈련이며 겸손하고 꾸준해야만 승률을 높일 수 있다는 믿음으로 유튜브를 통한 주식 강의를 시작했다. 이상투자그룹 대표이자 주식 유튜버로서 구독자 60만 명, 누적 조회수 6000만을 기록하고 있으며, 명쾌하고 쉬운 주식 강의를 바탕으로 온라인 주식학교 이상스쿨을 설립해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이 실수를 줄이고 잃지 않는 투자자로서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증권사 출신의 전문가로서 18년 넘게 실제 투자 현장을 누볐다. 그동안 투자자의 심리가 고스란히 투영되는 주식 차트의 중요성을 깨달은 그는 투자의 길을 찾지 못하는 많은 개인 투자자에게 등대가 되어 주었다. 투자에 있어 무엇보다 심리가 중요함을 간파한 심리매매, 시장 변화와 흐름을 읽는 시나리오 매매, 단기 변동성을 활용하는 차트 매매의 깊이 있는 영역을 개척했다. 한 가지 매매 방식만을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분석 툴을 활용하여 변화하는 투자 패러다임에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투자 방법을 전하고 있다. 투자자산운용사, 증권투자상담사, 금융자산관리사, 선물거래상담사, AFPK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이상하게 쉬운 주식』, 『주식투자 끝장내기』,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이 있다.
펼쳐보기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도서평점
내용
등록하기
0/2000자
맨위로가기


영풍문고 로고

  • 회사명 : (주)영풍문고
  • 대표이사 : 최영일
  •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542번지 (우)06110
  • 사업자 등록번호 : 773-86-01800 ㅣ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0-서울강남-01007 [ 사업자정보확인 ]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조순제 ㅣ E-mail : customer@ypbooks.co.kr ㅣ 대량주문 : 02-519-2860
COPYRIGHT © YOUNGPOONG BOOKSTORE INC. ALL RIGHTS RESERVED.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