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고배너
  2. 광고배너
  3. 광고배너
  4. 광고배너
/ 이전버튼 다음버튼
2
미리보기

광고의 8원칙-실전 광고학개론: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 자기 PR 필수 교재
저자 : 오두환 ㅣ 출판사 : 대한출판사

2020.11.23 ㅣ 254p ㅣ ISBN-13 : 9791197220500

정가15,000
판매가13,500(10% 할인)
적립금 750원 (5%)
배송일정 2일 이내 출고 예정   (주말/공휴일 제외)
주문 수량 변경시 안내 배송안내
쿠폰 및 결제혜택 확인하기

결제혜택

닫기
이벤트/쿠폰
신비한 해 도서교환권
결제사 혜택
무이자할부
생애 첫 결제 2천원 할인
최대 6% 적립
 
카드사 혜택

크기 규격 외(225mm X 152mm, 신국판)
제품구성 단행본
이용약관 청약철회
국내도서 > 경제.경영 > 마케팅 > 광고론/광고매체
여러분의 일터는 안전하십니까?
모든 사람은 광고를 배워야 한다!
대체 왜! 광고를 배워야 할까?
광고를 바꾸면 7가지 행복이 생긴다!
이젠 당신이 행복해질 차례!
사장보다 팀장이, 팀장보다 사원이 읽어야 할 필독서!

광고의 8원칙을 지금! 당장! 제안하라!

사업·영업·공기관·대학·의료에는 광고가 필요하다. 그리고 광고에는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특별한 원칙이 있으며, 이 원칙을 지켜야만 가치를 빛나게 해 주고, 높일 수 있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 원칙은 어느 순간, 어느 업종에서나 꼭 필요하다. 원칙이 없다는 것은 기준이 없다는 의미이고, 곧 본질도 사라진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마케팅과 광고의 대가로 알려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오두환 연구소장이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광고의 8원칙〉을 쉬운 용어로 재미있게 설명해 준다. 광고를 처음 접하는 사람, 이미 광고를 하는 광고주, 초·중·상급의 광고 담당자를 막론하고 모두가 익혀야 할 광고 원론을 제시한다.

광고란 무엇인지, 광고를 대하는 자세와 8원칙에 전제되는 광고 철학과 사상에 대해 먼저 이야기한다. 그리고 이어서 가장 중요한 광고의 8원칙이 무엇인지 간략한 통계나 에피소드를 통해 쉽게 접근하여 설명해 준다. 또 여러 매체별로 8원칙을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실전 기술을 알려 주고, 광고 진행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성공 비법도 짚어 준다.
펼쳐보기

[목 차]

들어가며

CHAPTER 1 오두환의 광고 철학
01 불변의 광고 이론, 광고의 8원칙
02 매출 하락은 반드시 광고의 문제다!
03 광고 회사는 언제나 예스맨이다
04 광고비를 벌어 주는 광고?
05 소비 습관의 저격수가 되어라!
06 우왕좌왕하지 말고, 원칙만 지켜라!
07 내가 원할 때, 고객들도 간절히 원한다
08 5%가 되려면, 95%와 다른 길을 가라

CHAPTER 2 광고란 무엇인가
01 광고(廣告)? 이젠 광고(光高)!
02 기본을 지키는 광고
03 광고와 매출의 관계

CHAPTER 3 광고의 8원칙
01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02 그것에 다가오게 하라!
03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04 그것이 필요하게 하라!
05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06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07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08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CHAPTER 4 실전 광고? 실속 광고!
01 편리한 시대가 주는 혜택을 이용하라!
02 무조건 가성비를 높여라!
03 친숙한 정보를 활용하라!
04 팬을 모은 다음, 풀어 둬라!
05 즐거운 대화로 소통하기!
06 숨은그림찾기를 넘어서라!
07 신뢰의 메커니즘을 읽어라!
08 재미있는? 진심이 담긴!
09 계속 눈에 밟히는 브랜드!

CHAPTER 5 제대로 광고하는 4가지 비법
01 대행사에 맡기는 비법
02 실행사에 맡기는 비법
03 직원에게 맡기는 비법
04 자신에게 맡기는 비법

CHAPTER 6 같지만, 확실히 다른 기법
01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
02 같이 알아 두면 좋은 오케팅

마치며



[본 문]

P. 15
‘광고 불변의 원칙’, 필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광고의 8원칙을 이렇게 부른다. 모든 광고는 이 8원칙의 의식적 흐름을 피해갈 수 없다. 광고를 설계하고 집행할 때 이 원칙이 얼마나 잘 지켜졌느냐에 따라 광고의 효율을 가늠할 수 있다.

P. 31
광고의 효율을 떠나서 ‘과연 나라면 이것을 이 가격에 사겠는가?’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져야 한다(가격에만 국한되지는 않는다.). 특히 ‘소망하게 하라’인 5원칙은 합리적인 가격을 구성하거나 제안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내가 사고 싶지 않은 제품을 남이 사 주길 바라는 것은 억지다.

P. 77
5%가 되려면, 95%와는 다른 길을 가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하고 있다고 그것이 정답은 아니다. 차별화된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보통 다르게 마케팅을 하거나, 광고하라고 하면 어려워한다. 달라지고는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아예 감조차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물론 그럴 수 있다. 하지만 다르다는 것의 기본은 모방에 있다. 다른 곳의 장점을 최대한 모방한 뒤에, 꾸준히 다른 새로운 것을 추가하는 것이다.

P. 84
광고는 사전적으로는 ‘廣告(넓을 광, 알릴 고)’로서 ‘널리 알린다’는 의미가 있다. 하지만 필자는 광고가 이런 의미로서만 존재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광고는 ‘光高(빛 광, 높을 고)’로 ‘빛나게 하고, 높여 준다’라는 또 다른 의미로 생각해 봐야 한다. 즉, 광고는 무언가의 가치를 진정으로 더 ‘높이고’, ‘빛나게’ 해 주는 수단으로 존재해야 한다.

P. 127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냉정할 수밖에 없다. 자신의 피 같은 돈을 들여 구매한 것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따져보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가 만족하게 하려면 일종의 착각을 하도록 작은 틈을 적기에 공략할 줄 알아야 한다. 여기서 착각이란 소비자가 느끼는 만족도를 실제보다 좀 더 높다고 느끼게 만드는 것이다. 위의 세 가지 방법을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한다면 좋은 착각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전에 질 좋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전제되어야 함을 잊지 말자.

P. 241
마케팅과 광고 중 어느 하나에만 치중하면 안 된다. 인식과 표현, 즉 마케팅과 광고를 모두 끊임없이 실행해야 한다. 마케팅이 잘 되면 소개가 저절로 늘어나게 되고, 소비자가 저절로 찾아오게 된다. 광고가 잘 되면 신규 소비자가 계속 늘어나게 되고, 그들에게 마케팅된 내용을 알려서 브랜드 가치를 지속해서 쌓아갈 수 있다. 그래서 필자는 마케팅과 광고를 절대 따로 보지 말고, 하나로 묶어서 생각하고 끊임없이 시도하기를 권장한다

펼쳐보기
광고에도 특별한 원칙이 있다.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광고의 8원칙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의문을 가질 것이다. 광고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데, 광고를 본 소비자는 이 8원칙의 흐름에 따라 사고하고 행동한다. 그래서 광고를 설계하고 진행할 때 이 8원칙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적용하는지에 따라 광고의 성패가 갈린다.
이 책은 단순히 매출 올리기에만 급급한 광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자 쓴 책이 아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진짜 가치를 빛나게 해 주고, 높일 수 있는 광고를 만드는 데 필요한 8가지 원칙에 관한 책이다. 이 광고의 8원칙을 배운 뒤에 광고를 바라보면 늘 이 원칙이 떠오를 것이다.

알리는 데 급급할 것인가, 가치를 높이고 빛낼 것인가.
이제 광고(廣告)가 아닌, 광고(光高)를 하라!

과연 우리가 보는 광고들은 이 8원칙을 잘 지켜서 만들고 있을까? 놀랍게도 많은 광고가 원칙에서 벗어난 형태이거나, 본질까지 상실한 것도 많다. 근본적으로 원칙을 지키지 못한 광고는 광고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이유로 광고 효율을 충당하기 위해 광고비가 점점 더 인상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원칙을 지키지 않은 광고에 무지막지한 광고 비용이 낭비되는 것이다. 하지만 광고비가 추가로 인상되면 상대적으로 상품과 서비스의 질은 저하될 수밖에 없다. 결국 이 모든 부담을 소비자가 져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이제는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가 똑똑해져야 한다. 소비자와 광고주에게 불리하게 설계된 광고를 묵인하고, 용납하고, 사용해서는 안 된다. 특히 지금까지 해 오던 광고의 잘못된 부분을 인지하고 바로잡을 수 있는 똑똑한 광고 담당자도 필요하다. 광고는 소비자 중심으로 바뀌어야 한다. 즉 소비자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접근해야 하며, 이를 위해 광고의 8원칙을 습득하여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는 그만, 8가지 원칙만 알면 다 배웠다!

‘광고의 8원칙, 복잡하고 어려운 거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면 걱정할 필요 없다. 이 책을 펼쳐서 내용을 읽는 순간 독자는 흥미진진한 에피소드와 톡톡 튀는 문장에 순식간에 매료되어 집중하게 될 것이다.
《광고의 8원칙》은 광고 전문가가 아닌 광고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였다. 광고를 처음 시작하거나, 광고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가? 해법은 간단하다. 《광고의 8원칙》을 읽음으로써 광고 이론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광고에 접근하는 올바른 길을 따라 목표로 하는 곳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단언컨대, 현재 국내에서 이렇게 ‘광고의 8원칙’을 주장하는 책은 단 한 권도 없다. 이 책은 광고를 평가하는 기준과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 제시한다. 이제 이 8원칙을 배우게 되면 여기저기에 떠도는 광고를 절대로 그냥 지나치기 힘들 것이다. 원칙을 생각하며 대입하는 순간, 분명 부족한 것이 보일 것이기 때문이다. 바로 그것부터 시작해 보자!
펼쳐보기
오두환
저자는 ‘광고의 8원칙(광고 전략)’, ‘오케팅(마케팅 전략)’, ‘15가지 브랜드 법칙’, ‘브랜드 상대성이론’ 등을 특허 출원하여 해당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또 『광고의 8원칙』 책은 4대 서점에서 13주 연속 베스트셀러와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현재는 『오케팅』으로 15주 연속 종합베스트셀러 1~2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업적으로 일반인들에게 브랜딩과 마케팅, 광고를 대중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사업가로서는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닥터스웰스 대표로 활동하며,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교육자로서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검색광고마케터 등 5개 자격증 출제위원으로 인재 양성에 힘쓴다. 이 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 후원 글로벌강소기업대상,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상, 해양수산부 후원 해양수산산업대상 외 브랜드 혁신경영자 대상,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인 대상 등 다수 수상했다.
컨설팅, 광고, 강의 활동을 통해 현대그룹 현대BS&C, 서울특별시교육청, 여성가족부, 경기주택도시공사(GH), 경기도청, 한국관광공사, 현대아산, 머니투데이, 한국어촌어항공단, 국가경영전략연구원,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프로사진협회,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 차병원 난임센터, 굿닥터병의원그룹(80여 지점), 모아치과그룹(40여 지점), 하니카네트워크(120여 한의원) 등 기관, 기업, 병원 2,000여 곳 이상이 저자와 함께했다.
특히 ‘5%가 되려면 95%와 다른 길을 가라.’, ‘정해진 틀을 거부해야 거부(巨富)가 된다.’, ‘마케팅은 만들고(make) 찾는 것(hunting)이다.’, ‘광고(廣告)는 널리 알리는 것이 아닌, 가치를 높이고 빛내는 것이다.(光高)’ 등의 말을 남겨 해당 분야에서 명언 제조기로 불린다. 그의 철학과 사상, 화법, 기법, 연구 결과는 확실히 독특한 매력이 있는 것으로 손꼽힌다. 현재는 ‘오두환의 티타임’이라는 유튜브 채널로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저서로는 『오케팅』, 『광고의 8원칙』, 『검색광고마케터 1·2급』, 『광고설계사 1·2급』, 『마케팅설계사 1·2급』, 『프로마케티어1·2급』, 『의료광고법률지도사 1·2급』, 『의료마케팅과 병원 광고, 실전 문제·사례집』 등이 있다.


펼쳐보기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도서평점
내용
등록하기
0/2000자

이 분야의 베스트

더보기 >

    이 분야의 신간

    더보기 >
      맨위로가기
      

      영풍문고 로고

      • 회사명 : (주)영풍문고
      • 대표이사 : 최영일
      •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542번지 (우)06110
      • 사업자 등록번호 : 773-86-01800 ㅣ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0-서울강남-01007 [ 사업자정보확인 ]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조순제 ㅣ E-mail : customer@ypbooks.co.kr ㅣ 대량주문 : 02-519-2860
      COPYRIGHT © YOUNGPOONG BOOKSTORE INC. ALL RIGHTS RESERVED.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