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고배너
  2. 광고배너
  3. 광고배너
  4. 광고배너
/ 이전버튼 다음버튼
2
미리보기

놀이가 아이를 바꾼다
저자 : 김민아,김차명,김청연외 ㅣ 출판사 : 시사일본어사

2016.06.30 ㅣ 145p ㅣ ISBN-13 : 9788940291979

정가11,500
판매가10,350(10% 할인)
적립금 575원 (5%)
배송일정 12월 07일 출고 가능
주문 수량 변경시 안내 배송안내
쿠폰 및 결제혜택 확인하기

크기 B6(188mm X 127mm, 사륙판)
제품구성 단행본
이용약관 청약철회
국내도서 > 취미/실용 > 여성실용 > 자녀교육/육아
6인의 전문가가 들려주는 대한민국 아이들의 놀이, 놀이터 이야기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하다!*

잊혀진 권리, 우리 아이들의 놀 권리! 찾아주기

어린 시절 친구들과 *함께* 시간적으로 *실컷*, 그리고 지쳐 쓰러질 때까지 *맘껏* 논 아이들이 건강한 어른으로 자라는 건 너무 당연한 이야기인데, 현재 우리나라 아이들은 *여기서만 놀아라* 하고 한정해주는 *놀이터* 공간마저도 충분하지 않은 현실이다. 공부, 성적, 입시 이야기들로 아이들에게 스트레스를 주기 전에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부터가 어른들의 역할이 아닐까 한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왜 놀이가 중요한지, 그리고 현재 놀이터 개선 사업 등을 통해 대한민국 아이들에게 놀 권리를 돌려주고자 노력하고 있는 각계 전문가분들의 목소리를 토대로, 보다 많은 학부모와 교사, 정책 관련자에게 공간으로서의 *놀이터*와 문화로서의 *놀이*, *놀이문화*를 생각해보고자 한다.

펼쳐보기

[목 차]

추천의 글/*놀이*하는 인간만이 자신의 *꿈*을 꾼다
-이정수(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관장)

★ 놀이는 왜 인권일 수밖에 없는가 김민아
★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 놀이터를 돌려주자! 김차명
★ 잘 노는 아이 한 명 키우려면 온 나라가 필요하다 김청연
★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아픔을 치유한다—놀이와 놀이 치료 이영애
★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 기획에서 완공, 앞으로의 계획까지 이희원
★ 어린이에게 *놀이터*라는 사건-함께 성장할 놀이터 짓기를 생각하는 한 건축가의 제언 지정우
펼쳐보기
어린이 놀 권리 선언

*우리에게 놀이는 숨쉬기입니다.*
우리에게 놀이는 자유이고, 행복이고, 우정이고, 인생이고, 심장이고, 마법이고, 숨구멍이며, 밥과 물입니다. 놀이는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선생님입니다.

*우리의 놀 권리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놀고 싶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놀 시간이 없습니다. 놀 친구도 없습니다. 놀 터도 부족합니다. 쉬는 시간, 잠자는 시간도 세계에서 제일 적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놀이는 사치이고 그림의 떡일 뿐입니다.

*우리의 놀 권리를 돌려주세요.*
어른들께서 우리가 친구와 맘껏 놀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하나. 편히 쉬고 놀 수 있는 시간을 늘려주세요.
우리들에겐 여유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자유시간은 버리는 시간이 아니라 행복을 누리는 시간입니다. 학교에서도 자유롭게 놀 시간을 늘려주세요.

하나. 지나치게 무거운 공부 부담을 줄여주세요.
맘껏 놀면 공부가 뒤처질까봐 불안합니다. 공부 부담을 줄여주시면, 자유롭게 뛰놀며 꿈과 우정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하나. 우리를 믿고 존중해 주세요.
어른들의 잔소리에 놀면서도 불안합니다. 우리를 믿어주시면 잘 놀고 잘 자라는 건강한 어린이가 될 것입니다.
펼쳐보기
김민아
매일 놀다 지쳐 잠들고 싶어한다.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인권영화를 기획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아픈 몸 더 아픈 차별》, 《엄마 없다》, 《인권은 대학 가서 누리라고요?》가 있고, 공저로 《영화, 사회복지를 만나다》, 《별별차별》이 있다.

김차명
경기 정왕초등학교 교사. 전국 단위 교육 콘텐츠 제작 교사 모임인 *참쌤의 콘텐츠 스쿨*의 운영자이며, 우리나라 최대의 초등교사 온라인 커뮤니티 인디스쿨에서 웹디자이너로 봉사하고 있다. 경인교육대학교에서 예비교사들을 가르치고 있고, 초등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티처빌 원격교육연수원에서 원격연수 강의를 개설하였다.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만화로 꾸민 《참쌤의 교사동감》 저자이다.

김청연
낯선 길을 돌아다니며 노는 걸 좋아한다. 덕분에 발견한 길과 가게, 사람을 재산으로 생각하며 산다. 2002년 〈출판저널〉에서 기자로 첫발을 뗐고, 2007년부터 한겨레 교육 섹션 <함께하는 교육>과 NIE 매체 《아하! 한겨레》를 만들고 있다. 《책이 있는 마을》, 《책으로 노는 집》 등을 썼다.

이영애
숙명여자대학교 아동복지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아동상담을 전공,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놀이치료전공 교수로 있으며, 한국놀이치료학회 학회장을 역임했었고, 또한 놀이치료기관인 원광아동상담연구소 소장으로 근무했다.
EBS 다큐프라임 <아이의 사생활> 1편(자존감), 2편(형제), <아동범죄 미스터리의 과학>, <내 아이의 전쟁 알레르기>, <오래된 전통육아의 비밀>, <퍼펙트 베이비> 편 등에 전문가로 출연하여 아이들의 마음을 알기 쉽게 전달해주었으며, EBS <부모>, <양육을 부탁해>, KBS1 라디오 <오한진, 이정민의 황금사과>에 출연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해 많은 부모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아이의 사회성》, 《엄마도 놀이 전문가》, 《떼쓰는 아이 키우기》 등이 있다.

이희원
순천시 공원녹지사업소 담당 공무원

지정우
건축가, 건축선생이자 아빠. 서울에서 유경건축이라는 건축사무소를 공동 운영하며 미국 중부 대평원에 있는 아이오와 주립대학교(Iowa State University)에서 대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공공적 성격의 공간과 주택 설계를 할 때는 어린이 공간에 특히 관심을 두며 한국과 미국에서 어린이 건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참여해왔다. 웅진씽크빅에서 〈나는야 꼬마 건축가〉 편을 출판했고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의 초빙을 받아 어린이 파빌리온 만들기를 진행했다. 2013년에는 서울시 대학생 워크숍에서 *우리 동네 어린이집*을 주제로 코디네이터와 튜터를 맡으며 대학생들과 새로운 개념의 어린이 공간을 구상했다. 거리가 먼 건축가보다 *엄마 건축가*, *아빠 건축가*로 다가가는 것을 지향한다.
고려대학교와 Cornell 대학원에서 건축을 공부했으며, 김수근건축상 프리뷰상, 미국건축가협회 캔사스시티지부 젊은건축가상, 서울시벤치공모 대상, 김태수건축장학상 등을 수상했다.

펼쳐보기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도서평점
내용
등록하기
0/2000자

이 분야의 베스트

더보기 >

    이 분야의 신간

    더보기 >
      맨위로가기

      영풍문고 로고

      • 회사명 : (주)영풍문고
      • 대표이사 : 김경환
      •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542번지 (우)06110
      • 사업자 등록번호 : 773-86-01800 ㅣ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0-서울강남-01007 [ 사업자정보확인 ]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조순제 ㅣ customer@ypbooks.co.kr ㅣ 대량주문 : webmaster@ypbooks.co.kr
      COPYRIGHT © YOUNGPOONG BOOKSTORE INC. ALL RIGHTS RESERVED.
      영풍문고 네이버블로그 영풍문고 인스타그램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