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문고 - 서점다운 서점


미리보기
마술피리(어린이를 위한 음악 동화 4)
저자 : 우현옥 출판사 : 보물상자

2009.03.20 ㅣ 171p ㅣ ISBN-13 : 9788956602912

정가 8,800
판매가 7,920(10% 할인)
적립금 440원 (5%)
배송일정 품절 ( 주말, 공휴일 제외 )  
주문 수량 변경시 안내 배송안내
쿠폰 및 결제혜택 확인하기

결제혜택

닫기
이벤트/쿠폰
· 최대 2,500원! 비밀의 탑 도서 교환권!
결제사 혜택
최대 4,500원 할인
최대 6%적립
무이자혜택
카드사 혜택

크기 기타 규격
제품구성 반양장본
이용약관 청약철회
국내도서 > 아동 > 아동문학 > 세계명작동화
     오페라 <마술피리> 하면 조수미가 “아~ 아~ 아아아아아 아~” 하고 절규하듯 부르는 ‘밤의 여왕 아리아’를 떠올리거나, 깃털이 잔뜩 달린 옷을 입고 피리를 불며 새를 잡는 ‘파파게노’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간혹 아이들을 이끌고 어디론가 가는 ‘피리 부는 사나이’를 그리는 사람도 있지요. 하지만 <마술피리>는 유명한 밤의 여왕 대신 여왕에게 속아 모험을 떠나는 타미노 왕자가 주인공이고, 파파게노는 타미노 왕자의 시종일 뿐이지요. 물론 독일 옛이야기 <피리 부는 사나이>는 <마술피리>와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고요.
익숙한 듯 낯설고 낯선 듯 익숙한 오페라 <마술피리>! 보물상자 출판사에서는 아이들의 문학적 상상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워 주고자 마련한 음악 동화의 네 번째 이야기로, 모차르트가 남긴 마지막 오페라 <마술피리>를 소개합니다.
펼쳐보기
모차르트가 오페라를 만들었다?
     <마술피리>는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가 남긴 마지막 오페라입니다. 보통 음악가들은 한 분야에서 명곡을 남기는데, 모차르트는 교향곡·협주곡·피아노 소나타·오페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름답고 훌륭한 곡을 많이 남겼지요. 그중에서도 오페라는 2백 년이 훨씬 지난 지금까지 어른은 물론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모차르트는 평소 ‘음악은 어른이든 아이든,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귀족이든 일반 백성이든 다 같이 즐겨야 한다’고 여겼어요. 그래서 누구나 쉽게 알아듣고 좋아하는 음악을 만들려고 애썼지요. 이러한 모차르트의 신념과 꿈, 재능이 오롯이 담긴 작품이 바로 <마술피리>입니다. 다양한 기법을 써서 음악이 무척 화려하고 신비로운데도 거창하거나 낯설지 않고 아주 친숙하지요. 이야기도 음악 못지않게 환상적이고 흥미진진해서 ‘빛과 어둠, 선과 악, 이상과 현실의 대립’ 같은 의미를 따지지 않아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답니다.

⊙ 오페라 <마술피리>가 아름다운 문학으로 거듭나다!
오페라 <마술피리>는 타미노 왕자와 파미나 공주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 밤의 여왕과 빛의 사제 자라스트로의 대결이 큰 줄기를 이룹니다. 거기에 덤벙대는 파파게노가 이야기를 한층 재미있게 이끌어 주지요. 하지만 짧은 시간에 음악으로 내용을 전달하다 보니 이야기 얼개가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음악 동화 《마술피리》는 오페라 이야기에 작가의 목소리를 더해, <마술피리>를 섬세하고 서정적인 한 편의 성장 동화로 꾸몄습니다.

음악 동화 《마술피리》는,

*희망을 전합니다
타미노 왕자는 겁도 많고 몸도 약하고 그리 똑똑하지도 않습니다. 뱀에게 쫓겨 기절하는가 하면, 예쁜 공주를 보자 첫눈에 반해 사랑을 맹세하고, 밤의 여왕에게 속아 목숨 건 약속도 덥석 하고 말지요. 하지만 진실을 알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 덕분에 온갖 두려움을 견디고 원하던 사랑과 진실을 얻어 내지요. 음악 동화 《마술피리》는 타미노 왕자가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을 좇아가며, 순수한 마음과 간절한 바람을 잃지 않으면 언젠가는 원하는 것 그 이상까지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용기를 일러 줍니다
음악 동화 《마술피리》에서는 끊임없이 고민하고 방황하는 타미노 왕자의 마음을 찬찬히 들여다보면서, 왕자가 어떻게 마음을 다잡고 시련을 이겨 내는지 보여 주고자 애썼습니다. 무언가 간절히 바라면 힘들어도 용기를 내고, 용기가 생기면 얕은꾀를 쓰거나 포기하지 않지요. 시련을 겪으면서 한결 굳세고 올곧아진 왕자를 보며, 아이들은 용기란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이 아니라 ‘두려워도 하겠다는 의지’라는 걸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세상 모든 것의 가치를 일깨웁니다
보통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는 일이 많습니다. 타미노 왕자처럼 진지한 사람은 답답하게 여기고, 새잡이 파파게노처럼 덜렁거리고 욕심 없는 사람은 얕잡아 보고 우습게 대하기 일쑤지요. 그렇지만 훌륭한 사람이라도 아차 실수로 잘못을 저지를 수 있고, 아무리 보잘것없어 보여도 누군가에게 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잘못을 저지르지 않는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잘못을 뉘우치고 바른 길을 가려고 하는 노력과 태도입니다.
타미노 왕자는 선택의 순간에 맞닥뜨릴 때마다, 진실을 알고자 하는 바람과 바른 길을 벗어나지 않으려는 마음을 고집스레 지켜 냈기 때문에 평화의 수호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파파게노 역시 허풍쟁이에 실수투성이지만, 타미노 왕자를 도우려는 착하고 순수한 마음씨 덕분에 잘못을 용서받고 사랑하는 파파게나를 만날 수 있었지요. 어수룩해 보이는 왕자나 천방지축 파파게나처럼 진실한 마음으로 바른 길을 가려고 노력한다면, 아무리 보잘것없는 사람이라도 어려움을 헤치고 나가서 세상에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습니다. 음악 동화 《마술피리》는 아이들이 자신의 존재 가치와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을 새삼 되새겨 보기를 바랍니다.

*서정적인 글로 오페라의 감동을 되살립니다
<마술피리>는 거의 모든 곡이 듣는 이의 귀를 행복하게 합니다. 화려하고 환상적인 밤의 여왕 아리아나 아름답고 천진한 사랑의 찬가, 민요풍의 꾸밈없고 소박한 이중창, 웅장하고 위엄 있는 자라스트로의 아리아……. 모차르트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음악이 서정적이고 절제된 문학으로 새롭게 거듭났습니다. <바다로 간 자전거>로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된 우현옥의 간결하고 시적인 문장이 오페라와는 전혀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섬세하고 화사한 그림이 화려한 오페라 무대를 대신합니다
‘인간이 만든 가장 호화로운 고급 예술’이라는 오페라의 화려함과 웅장함을 보여 주기 위해, 음악 동화 《마술피리》는 섬세하고 화사한 그림을 더했습니다. 그림작가 지현경은 싱그러운 초록과 화사한 분홍, 강렬한 빨강과 검정의 대비로 오페라의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를 화폭에 옮겨 왔습니다. 타미노 왕자와 파미나 공주의 애틋한 사랑은 분홍으로, 밤의 여왕과 빛의 사제 자라스트로의 대결은 빨강과 검정의 대비로, 천방지축이지만 순수한 파파게노는 초록으로 표현했지요. 그리고 왕자의 심리 변화는 감정의 흐름을 따라 밝았다가 어두워지고 다시 환해집니다. 그림을 함께 보다 보면 음악 동화의 감동이 한층 커질 것입니다.
펼쳐보기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도서평점
내용
등록하기
0/2000자

맨위로가기


영풍문고 로고

  • 회사명 : (주)영풍문고
  • 대표이사 : 최영일
  •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542번지 (우)06110
  • 사업자 등록번호 : 102-81-30788 ㅣ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강남-05859 [ 사업자정보확인 ]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조순제 ㅣ E-mail : customer@ypbooks.co.kr ㅣ 대량주문 : 02-519-2860
COPYRIGHT © YOUNGPOONG BOOKSTORE INC. ALL RIGHTS RESERVED.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