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문고 - 서점다운 서점


미리보기
위대한 개츠비
저자 : F.스콧피츠제럴드 출판사 : 좋은땅(주) ㅣ 역자 : 황시내

2019.10.30 ㅣ 212p ㅣ ISBN-13 : 9791164357697

정가 11,000
판매가 9,900(10% 할인)
적립금 550원 (5%)
배송일정 오늘 수령 가능 ( 주말, 공휴일 제외 )  
주문 수량 변경시 안내  당일배송 안내 배송안내
쿠폰 및 결제혜택 확인하기

결제혜택

닫기
이벤트/쿠폰
· 최대 4,000원! 신비한 손소독제 도서교환권!
결제사 혜택
최대 4,500원 할인
최대 6%적립
무이자혜택
카드사 혜택

크기 규격 외(225mm X 152mm, 신국판)
제품구성 단행본
이용약관 청약철회
국내도서 > 문학 > 외국소설 > 북미소설
F. 스콧 피츠제럴드는 어니스트 헤밍웨이, 윌리엄 포크너 등과 함께 20세기 초 미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작품과 생애, 스타일 등 모든 면에서 재즈 시대를 대표하는 하나의 아이콘이 된 인물이다. 1925년 4월, 피츠제럴드는 장편소설 『위대한 개츠비』를 완성했는데, 1920년대 대공황 이전 호황기를 누리던 미국의 물질 만능주의 속에서 전후의 공허와 환멸로부터 도피하고자 향락에 빠진 로스트제너레이션의 혼란을 예리하게 포착하고 있다.
펼쳐보기

[목 차]

CHAPTER 1
CHAPTER 2
CHAPTER 3
CHAPTER 4
CHAPTER 5
CHAPTER 6
CHAPTER 7
CHAPTER 8
CHAPTER 9

역자 후기
번역 전략
펼쳐보기
대가들의 찬사를 받은 세계적인 명작

1925년 4월, 피츠제럴드는 장편소설 『위대한 개츠비』를 완성했는데, 헤밍웨이는 “이토록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다면, 앞으로 이보다 더 뛰어난 작품을 얼마든지 쓸 수 있다.”라며 작품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T. S. 엘리엇은 “헨리 제임스 이후 미국 소설이 내디딘 첫걸음”이라고 극찬했으며, 거트루드 스타인은 “(피츠제럴드는) 이 소설로 동시대를 창조했다.”라고 피츠제럴드를 치켜세웠다. 그러나 이 작품은 아이러니하게도 데뷔작 『낙원의 이쪽』의 절반도 팔리지 않았고, 오히려 그가 죽은 후 재조명되어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미 국내에는 수십 권의 『위대한 개츠비』 번역본이 출간되어 있다. 그럼에도 세계적인 명작『위대한 개츠비』를 번역하여 출간하고자 한 이유는, 개츠비가 어떠한 이유로 ‘왜’ 위대한 것인지, 피츠제럴드의 문체는 도대체 어떤 측면에서 ‘서정적’인지를 제대로 설명한 번역본이 없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이다.

좋은 번역은 원서의 감동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모든 번역은, 특히 문학 번역은 수학 공식처럼 단일한 정답과 오답이 존재하지 않는다. 문학은 번역하여 독자에게 전달할 시 이에 대한 판단은 오롯이 독자 개개인의 몫으로 남는 일이다. 이와 같이 ‘문학’이나 혹은 ‘예술’의 범주에 해당하는 다양한 장르에 대한 판단은 전적으로 감상하는 이에게 맡겨져야 한다. 이 책은 원서에 충실하여 피츠제럴드의 문체를 최대한 살려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 마지막 페이지를 덮은 후 단 몇 명의 독자일지라도 지금껏 느끼지 못했던 개츠비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기를 희망한다.
펼쳐보기
F. 스콧 피츠제럴드
F. 스콧 피츠제럴드는 양차 세계대전 사이의 시기, 그중에서도 1920년대 화려하고도 향락적인 재즈 시대를 배경으로 무너져 가는 미국의 모습과 ‘로스트제너레이션’의 무절제와 환멸을 그린 작가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윌리엄 포크너 등과 함께 20세기 초 미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작품과 생애, 스타일 등 모든 면에서 재즈 시대를 대표하는 하나의 아이콘이 된 인물이다. 1925년 4월, 피츠제럴드는 장편소설 『위대한 개츠비』를 완성했는데, 1920년대 대공황 이전 호황기를 누리던 미국의 물질 만능주의 속에서 전후의 공허와 환멸로부터 도피하고자 향락에 빠진 로스트제너레이션의 혼란을 예리하게 포착하고 있다. 헤밍웨이는 “이토록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다면, 앞으로 이보다 더 뛰어난 작품을 얼마든지 쓸 수 있다.”라며 작품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T. S. 엘리엇은 “헨리 제임스 이후 미국 소설이 내디딘 첫걸음”이라고, 거트루드 스타인은 “(피츠제럴드는) 이 소설로 동시대를 창조했다.”라고 극찬했다. 그러나 이 작품은 데뷔작 『낙원의 이쪽』의 절반도 팔리지 않았고, 오히려 그가 죽은 후 재조명되어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옮긴이 황시내
영문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대학에서 9년간 영어 관련 과목을 강의했다.
hwangsn1205@gmail.com
펼쳐보기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독자서평 쓰기 로그인을 하시면 독자서평을 쓰실 수 있습니다.
도서평점
내용
등록하기
0/2000자

맨위로가기


영풍문고 로고

  • 회사명 : (주)영풍문고
  • 대표이사 : 최영일
  •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542번지 (우)06110
  • 사업자 등록번호 : 773-86-01800 ㅣ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0-서울강남-01007 [ 사업자정보확인 ]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조순제 ㅣ E-mail : customer@ypbooks.co.kr ㅣ 대량주문 : 02-519-2860
COPYRIGHT © YOUNGPOONG BOOKSTORE INC. ALL RIGHTS RESERVED.
맨위로가기